티스토리 뷰

입떨림 증상 원인은? 안면경련 초기증상


입떨림, 입술떨림 증상이란 입술 주변 특히 아랫 입술 쪽이 덜더 떨리는 느낌이 들면서 처음에는 미약하게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 사람들이 눈이나 입술을 떠는 증상을 알려주고 그제서야 본인이 입떨림 입술떨림 증상을 인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입떨림 입술떨림 증상이란 입술 또는 입술주변 근육이 나도모르게 씰룩씰룩 움직이는 증상인데요, 보통은 피로가 많이 쌓이거나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신체의 변화이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준다면 수일내에 증상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입떨림 입술떨림 현상이 몇개월동안 지속된다면 그 원인을 찾아야 되는데요 입술떨림이 지속된다면 안면경련 초기증상 으로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안면신경이 뇌혈관으로 부터 압박을 받아서 발생하는 현상 입니다. 얼굴의 운동을 담당하는 뇌속 7번 신경이라는 안면신경이 압박을 받아 중증 안면근육경련 증상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입술떨림 증상의 원인은?

입떨림 입술떨림 증상의 원인은 보통 신경학적인 문제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체내 진액이 부족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진맥상 맥이 상당히 약하게 잡히는 경우가 많아고 하는데 몸속에 진액이 부족하게 되면 피가 흐르는 양이 적어지게 되고 얼굴근육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얼굴근육의 노폐물도 계속 쌓이게 되는것이고 점점 더 입술떨림 현상이 심해지는 것입니다.


▼▼▼




입술떨림 증상의 치료법은?

입떨림 현상의 치료를 위해서는 심장에서 충분한 양의 피를 내보낼 수 있도록 심장근육의 힘을 키워주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번째로 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근육을 키워야 합니다.

하지만 원체 체력이 약한 분들은 갑자기 힘든 운동을 하게 되면 더욱 더 진액이 고갈되기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을 가지면서 병원에서 일정기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입술떨림 입떨림 증상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망에 이르는 병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별일 아니겠지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몇달동안 입떨림 입술떨림 현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내원해 꼭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앞으로 연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