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 초기증상2주째 눌라운비밀


오늘은 임신초기 증상 중 가장 조심해야 되는 시기인 임신 초기증상2주째 대표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2주자 에는 내 몸에 어떠한 변화가 일어날까요? 임신 초기증상1주째 와 비교하면 또 다른 변화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1. 입덧 을 한다.

임신초기증상 2주째 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입덧 입니다. 1주째에는 감기몸살 과 같이 몸이 안좋다가 2주차에는 슬슬 입덧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입덧은 속이 울렁울렁 거리거나 구토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어서 다행히 입덧을 하지 않고 지나가는 분들이 있는데 이상하게 속이 미식거리고 토할것 같다면 임신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2. 몸이 무거워진다.

임신초기증상 1주째 에는 몸살인 것처럼 피곤하고 몸이 노곤해 지지만 2주차 부터는 급속도로 몸이 무거워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피로감이 더욱 더 빠르게 몰려옵니다. 2주째 부터 힘들어 지는 시기에 접어들면서 몸이 금방 지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 배는 볼록하지 않은데 계속 잠이오고 피곤하고 내몸이 내몸같지 않은 시기가 바로 임신 초기증상2주째 입니다.




3. 감기 기운이 나타난다.

임신 1주차부터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체온이 상승하면서 미열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게 되고 감기몸살과 같은 증상도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임신한 줄 모르고 감기약을 복용한느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약은 태아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임신가능성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임신테스트기 를 해보고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4. 유방이 변한다.

외형적인 증상으로는 유방의 변화를 볼 수 있는데요 크기가 커지거나 색갈이 짙어질 수 있으며 약간의 멍울이 진 것 같은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5. 피부가 나빠진다.

주근깨나 기미 등이 생기며 피부가 갑자기 나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또한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며 2주째부터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던가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는 등 외형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 몸에 위 5가지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임신가능성을 의심해 보고 테스트기 를 해봐야 하는데요 임신초기 때는 굉자히 조심을 해야 되는 시기이므로 혹시라도 모를 가능성을 대비 해 테스트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오늘은 임신초기증상2주째 에 대해 대표증상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초기 1주~3주 가량은 이와같이 비슷한 증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감기나 생리로 착각하기 쉬운 임신초기증상 주기별로 잘 따져보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음 편하게 생각하시고

원하는 결과를 꼭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앞으로 연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